거리의 인상
street impression

작품 포맷
포스터 (594 x 841 mm) 2장

참여 작가
우지은 Woo Ji eun

대전 원도심에 여러 많은 특화 거리가 있다. 그러나 특화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주목받지 못하고 사라져가는 특화 거리들도 많다. 특히 한복 거리와 오토바이 거리는 결혼식이 발달하지 않고 자동차가 대중화되지 않았던 당시에, 전국에 몇 되지 않는 유명한 거리였다. 안타깝게도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웨딩 산업이 발달하고 자동차가 대중화되면서 사람들의 발걸음이 뚝 끊기게 됐다. 이런 상황 탓에 딱히 그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화거리만의 아이덴티티가 보이지 않았다. 안타까운 환경 속에 처해있는 원도심 특화거리를 새로운 관점에서 살려보고 싶어 거리 안에서 볼 수 있는 물질들을 활용해 한복 거리와 오토바이 거리의 특징적인 인상을 보여주고자 했다.
특화 거리마다 가지고 있는 이야깃거리나 거리마다 상징을 부여하여 그 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들이 특화 거리의 아이덴티티가 될 수 있도록 거리의 인상 실루엣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 한복 거리, 오토바이 거리의 장소의 특징, 패턴을 분석하여 전체적인 포스터의 색감과 텍스트로 표현했다.

특화 거리마다 구할 수 있거나 특화 거리마다 자주 사용하는 물품으로 조립해 캐릭터를 만들고 만들어진 캐릭터를 거리마다 특징과 콘셉트를 이용해 아이덴티티를 찾아 패턴을 만들어 대전 특화 거리의 인상 특징을 재해석하여 재미있게 표현했다.

디테일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