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초상화
Stone a portrait

작품 포맷
포스터 (670 x 1000 mm) 3장

참여 작가
박수정 Park Su jeong

대전은 돌장승의 도시라고 불린다고 한다. 돌장승은 마을의 안정을 기원하는 수호신 같은 존재이다. 대전 원도심 동네에도 특별한 돌장승들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했다. 원도심의 동네들은 각기 다른 돌들을 가지고 있고, 동네마다 특징과 매력들이 다르다.는 점을 이용하여 각 동네의 돌 소재로 마을들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돌 초상화를 만들었다.
각 동네마다 갖고 있는 돌들의 소재는 각기 다르다. 아스팔트가 많은 동네, 돌담이 많은 동네, 벽돌이 많은 동네 등 동네마다 특이점들이 있다. 또한 동네가 가진 모습과 분위기도 각기 다르다. 이 점을 이용하여 각 동네마다 인상을 돌 초상화로 만들었고, 만들어진 돌 초상화는 실제 마을의 요소가 합쳐져서 동네를 기원하는 존재가 된다. 현장 조사를 통해 각 동네마다 특징이 있는 돌들과 동네의 분위기와 모습을 파악하고 정의하여 조사한 돌들을 3D로 실제와 가장 가깝게 만들어, 돌 초상화를 만들었다.

사람도 각기 다른 매력과 모습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원도심 돌 초상화에도 다른 매력과 다른 모습 다른 분위기 그리고 다른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 그 동네의 분위기를 인상에 담기 위하여 노력하였고, 다른 매력들을 보여주기 위해 완벽한 인물의 모습이 아닌 모습을 담아냈다.

디테일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