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전근대문화탐방로 여행키트
O! Daejeon modern culture trail travel ket

작품 포맷
파우치 (195x145mm)
리소엽서 (100x140mm)
키링 (39x80mm_전시용,샘플 두가지)
포토토퍼 (100x140mm)
마스킹테이프 (10x30mm)
스티커 (55 x14mm)
펜 (전시용)

참여 작가
육수현 Yook Soo Hyun, 구다인 Goo Da In,
우희승 Woo Hee Seung

원도심은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살아 있는 박물관’으로서 가치와 의미를 품고 있다. 경제 성장과 식민지 시절의 애환을 담고 있으면서도 당시 삶의 모습을 담담하게 보여주고 있다. 근대문화탐방로는 원도심에 남아있는 근대 건물을 사람들이 접하기 쉽게 조성한 관광코스다. 하지만 탐방 구간이 길고 내용을 설명해주는 장치가 부족해 사람들이 근대문화탐방로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여행 키트를 제작하였다.

대전에 사는 사람들과 대전에 처음 오는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 쉽게 근대문화탐방로를 즐기며 근대 건물들이 가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간략한 설명과 건물들을 그래픽으로 표현해 엽서에 담았다. 특히 근대문화탐방로의 건물들이 가진 대칭적인 구조나 수평을 강조하는 수평 띠와 같은 규칙이 근대의 고전주의 건축을 잘 보여주어 그런 부분들을 강조함과 동시에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도록 현대적으로 풀어 건물의 모양을 불규칙한 패턴 그래픽으로 배치했다. 전체 굿즈는 여행에 최적화되어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파우치와 그 안에 담을 수 있는 엽서, 마스킹테이프, 포토 토퍼, 키링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테일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