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시픽시
Pixel world

작품 포맷
포스터 (600 x 900 mm) 3장

참여 작가
구다인 Gu Da in

원도심을 구경하다 보면 사람들이 특정 장소에서 하는 특정 행동을 볼 수 있다. 원도심에서 보이는 특정 행동 패턴이 꼭 게임 같다고 느껴졌고, 미로같이 복잡한 골목길이나 다양한 가게, 건물들이 게임 맵 같이 보여 원도심을 게임으로 표현해본다면 한눈에 원도심을 담아낼 수 있겠다는 생각에 주제로 선정했다.
은행동, 소제동, 중동 세 가지 시리즈물로, 가장 많이 분포된 연령대의 픽셀 캐릭터를 만들어 캐릭터가 게임 맵 안에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과정을 담았다. 실제 원도심에 있는 건물, 도로의 패턴, 사물들을 조사하여 픽셀화했으며, 스토리와 어울리는 이펙트 효과를 배치해 레트로한 느낌을 살렸다.

원도심의 유명한 건물들이 크게 보이기 위해 다른 건물들과 픽셀의 규격을 달리하여 픽셀 크기의 통일성을 주었다. 모든 픽셀 소스를 제작해낸 후 원도심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기 위해 게임 맵을 실제 구역의 느낌으로 구현시켰다.
타이포그래피 같은 경우 과거 픽셀 게임에서 쓰였던 게임 폰트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자유분방하게 들어간 타입들은 원도심의 놀 거리, 특징적인 부분들을 위주로 사용했다.
픽셀 캐릭터의 경우 중앙시장은 생선 가게 아저씨, 은행동은 중학생 남자아이, 소제동은 지팡이를 든 할머니로, 원도심에서 일어날 법한 스토리를 과장되게 표현하여 재미 요소를 추구했다.

디테일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