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동 와이파이(Eunhaengdong Wifi)

구역
은행동

사이즈
포스터 A0 (1189*841mm)

전시방법
포스터 설치

참여 작가
Design by 김소연

작품 설명
항상 이동하며 도착하는 장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와이파이의 여부이다.
와이파이가 있어야 친구들에게 카톡도 보낼 수 있고,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젊은 세대들에게 와이파이는 주요점으로 뽑히기도 한다. 그래서 대전 원도심 안의 무료로 쓸 수 있는 와이파이를 정보성 그래픽 디자인으로 전달한다면, 급하게 와이파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와이파이로 주제를 선택했다. 원도심 전역보다는 젊은 계층의 유동 인구수가 많은 은행동이 그중 중 적합하다고
판단을 하여 구역을 은행동으로 한정시켰다.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는 특히나 상가 쪽에 많이 분포되어 있고, 은행동은 그 조건을 충족시키기 때문인데다가 젊은이들이 많아 와이파이를 쓸 일이 많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은행동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무료 와이파이를 찾으며 기록했고 그것을 통하여 포스터를 제작하였다. 포스터의 앞면과 뒷면은 더욱더 상세히 전달하기 위해 대전 1호선 지하철 중앙로 역을 기준으로 위와 아래로 나눠서 배치했다. 정보 전달의 의미가 가장 컸기 때문에 그래픽은 최대한 알아보기 쉽게 지도 그래픽으로 깔끔하게 배치했고, 와이파이의 정보를 담아내기 위해 포스터의 위와 아래로 나눠 배치했다.
인터넷은 항상 많은 정보를 담고 있고 그중 와이파이 지도도 있지만, 상세하게 나와 있지 않을뿐더러 세기도 모른다.
하지만 이 ‘은행동 와이파이’는 와이파이의 세기와 이름까지 알 수 있으며 색상으로 세기를 구분했기 때문에, 한눈에 가장 강한 와이파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소연
Kim So yeon
010-8544-7630
ekdldkzm@naver.com